존경하는 내외귀빈 및 회원사 대표 여러분!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 제10대 회장 이희순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884년 고종 21년에 설립되어 141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동대문구 상공회는 2001년 창립총회를 거쳐, 24년 동안 4200여 회원사로 동대문구 최고의 경제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우리 상공회는 수많은 변화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원칙과 전통을 지켜왔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헌신해 오신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올해 대내외 경제 환경은 결코 녹록지 않습니다.현재 우리 경제는 여러 이유로 불확실한 상황과 변화에 놓여있습니다. 변화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저는 동대문구 상공회가 변화의 흐름을 읽고,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발전하는 조직이 되도록 열심히 소통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인근 상공회와 교류와 동대문구 상공인들이 대한상공회의소의 여러 좋은 정책에 대한 참여를 통해 새로운 정보와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상공회 회원사 간에도 화합과 소통을 통하여 상공회 사업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동대문구 상공회는 지역 경제에 도움을 드리고자 설립되었으며, 여러분들의 지원과 협력으로 운영하는 우리 모두의 경제 단체입니다.우리 상공인의 눈과 귀가 되고, 여러분 모두의 사업의 동반자로서 그 역활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두바이의 기적을 만든 쉐이크 모하메드 국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역사는 내가 만들어 가는 것 이지 남에 의해 쓰여지는 것이 아니다.” 동대문구 상공인 여러분들이 상공회의 역사를 만드는 주인공입니다. 저와 함께 동대문구 상공회의 멋진 역사를 만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