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HOME
  • 상공회 소개
  • 인사말

김영철 제8대 동대문구상공회장 인사말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 회장
김영철

* 2020년 5월 28일 취임사 내용입니다.




존경하는 회원사 대표 여러분!

저는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김영철입니다.

먼저 부족한 저를 동대문구상공회장이라는 막중한 책무를 맡겨 주신 임원사 대표들을 비롯한 회원사 대표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난 3년간 열정과 헌신으로 우리 상공회를 이끄시어 상공인의 진정한 동반자로서의 터전을 확고히 다지신 김완진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늘 저는 동대문구상공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것이 동대문구 상공인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모든 면에서 소통과 섬김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올해 우리의 사업환경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내수경기의 침체, 자영업 위기, 대외 무역 위축 등 안팎으로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으며, 올 한해 이 어려운 경제파고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많은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저는 상공회를 운영함에 있어서 핵심사업인 경영상담 및 실무교육사업, 경영애로해소사업, 중소기업기금 추천사업 등을 강화, 보완하여 회원사 대표님들이 보다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회원사 여러분의 사업에 어려움이 있을 때 함께 생각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상공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상공회 회원사들의 훌륭한 기술과 제품이 충분히 알려져 매출이라는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동대문구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에 대한 협력 교류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상공회 회원사간에도 화합과 소통을 통하여 상공회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수 있도록 준비하고 차근차근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동대문구상공회는 지역 경제에 도움을 드리고자 설립되었으며 여러분들의 지원과 협력으로 운영하는 우리 모두의 경제단체입니다. 동대문구상공회가 우리 상공인의 눈과 귀가 되고 여러분 모두의 사업의 동반자로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삼성그룹 창업자이신 이병철 회장의 말을 떠올리며 저 스스로의 각오와 용기를 다져 봅니다.

“남의 잘됨을 축복하라. 그 축복이 메아리가 되어 나를 향해 돌아온다”

동대문구상공회 회원사 하나하나가 잘되어서 그것이 메아리가 되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 사업의 번창을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 회장 김영철